세계 최고의 승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항

178개국 150여 개 공항의 업무를 관장하는 573개 기업으로 구성된 국제기구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승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항을 조사한 결과다. ACI가 조사 기간 동안 전 세계 90개 국제공항에서 출발을 기다리고 있던 20만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기 때문에 이 등급은 객관적인 것으로 평가된다. 그들은 화장실의 청결도와 수하물 찾는 용이성에 대한 질문을 포함하여 34개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나고야 공항의 온천탕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의 놀이터와 같은 쾌적한 뉘앙스를 고려했습니다.

Incheon Free Economic Zone: a successful case of local economic development  in South Korea

연구에 따르면 최고의 공항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아시아에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나라에 광주오피도 좋은 여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항이 있습니다.

3회에는 대한민국 인천공항이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공항이 2위, 싱가포르 창이 공항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홍콩 국제공항과 일본 나고야 국제공항이 4위, 5위를 차지했다.

포르투갈 포르투의 Francisco Sa Carneiro는 유럽 최고의 공항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달라스-포트-워스 공항은 미국에서 최고입니다. Ben Gurion Airport는 중동에서 최고이며, 아프리카에서 최고 공항은 요하네스버그에 있는 Tambo International Airport입니다. 남아메리카 승객들은 에콰도르에 위치한 호세 호아킨 데 올메도 국제공항을 선호합니다. ACI의 마크 애덤슨(Mark Adamson)은 현지 당국이 관광객에게 최고가 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아시아 공항이 등급을 주도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런던의 히드로공항과 같은 유럽의 공항은 아시아 국가들과 달리 물리적으로 면적을 넓힐 여력이 없다. 많은 공항이 재정적 자원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